이것 저것 개발하고 만들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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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혹 3DS MAX 외부나 다른 툴에서 리깅된 본을 임포트 하고 나면 각 개체별로 큰 육면체 모양의 표시선이 생기는데

 

 

이를 Bracket, 혹은bounding box(객체 상자) 라고 합니다.

 

 

 

 

생성된 오브젝트의 Bracket

 

 

보통 Bracket 은 오브젝트의 위치를 표시하기 위해 생기는 UI로써 오브젝트 크기에 맞춰서 표시됩니다.

 

최대 치수 또는 해당 오브젝트를 둘러 싸는 가장 작은 상자 단위로써 와이어프레임이 아닌 뷰포트에서 객체 주위에 나타나는 경계 상자입니다.

 

 

 

 

 

 

 

 

단축키 J, 혹은 사진의 Shading 메뉴를 우클릭해 나오는 Viewport Preferences 탭에서 Selection Brackets 의 체크박스를 비활성화 시켜주는 것으로 해당 바운딩 박스를 없애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따로 임포트 된 리깅 데이터의 본은 Brackets 을 비활성화 해도 없어지지 않는데다가, 크고 넓어서 시인성에 지대한 영향을 미쳐 작업에 방해가 됩니다.

 

 

이것은 애니메이션과 리깅에 관한 Brackets 설정이 따로 있기 때문에 뷰포트 상에서 Brackets 을 비활성화 해도 없어지지 않는 것 입니다.

 

 

 

 

 

 

해당 Brackets 을 없애주기 위해서는 상단 메뉴 Customize - preferences 메뉴로 들어갑니다.

 

 

 

 

 

 

 

 

해당 메뉴에서 Animation 탭으로 들어가 Key Barcket Display 메뉴에서 All Objects에 체크되어 있는 것을 None 으로 바꿔줍니다.

 

 

 

 

 

 

 

이후 OK를 눌러 설정을 저장하고 뷰포트를 확인하면 임포트 된 본의 바운딩 박스가 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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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ntana'k